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그림 채색 도구 크레파스 종류, 특징과 사용팁 (파스넷?크레용?오일파스텔? 차이점 알아보기)

by 밝게빛날현 2023. 11. 3.
반응형

저는 직업상 아이들의 그림을 볼 일이 많고 여러가지 채색 도구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친근하게 볼 수 있는 "크레파스"도 세부적으로 보면 조금씩 차이가 있고 종류가 다양합니다. 이런 차이점을 비교해 볼만하다 생각하여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를 드리고자 정리를 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크레파스의 종류와 특징 (사용팁 포함)                              

>> 크레파스           

일반적으로 문구점이나 다이소 같은 곳에서 볼 수 있는 재료입니다. 크레파스라는 명칭을 정확히 쓰고 있어요.

가장 친근한 소재죠? 많은 분들이 크레파스의 질감에 대해서는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오일베이스이기 때문에 바탕을 수채화로 표현할 때 크레파스 부분이 번지지않아 편합니다. 파스넷보다는 경도가 있는 편이고 사용하다보면 헤드부분이 오염이 되는데 두루마리 휴지를 이용해 끝부분을 닦아주고 채색을 하면 깔끔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 파스넷           

파스넷은 수용성으로 뚜껑이 있는 형태인게 특징입니다. 손에 묻지 않는 장점이 있고 크레파스보다 부드러워서 채색을 할때 큰 힘들이지 않고 채색이 가능합니다. 초등생보다는 미취학 아동에게 더 잘맞는 재료라고 생각합니다. 부드럽고 뭉그러지는 느낌이 있기때문에 디테일을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추천하지 않고 손에 힘이 없는 유아동들에게 추천합니다. 수용성이라 바탕을 물감으로 칠하는 경우 뜻하지 않게 번질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때때로 이런 번짐을 이용해 멋진 그림을 완성하기도 하는 매력있는 도구입니다.

 

>> 손에 묻지 않는 크레용           

손에 묻지 않는 크레용이라고 명칭을 쓰고 있는데 크레파스의 형태를 하고 있지만 색연필과 질감이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제품들에 비해 맨질거리며 지용성이라 물감에 번지지 않습니다. 색연필을 크레파스의 형태로 만들어 사용하는 제품이고 손에 묻지 않는 장점이 있고 경도가 단단하여 디테일한 작업도 가능하지만 색연필처럼 디테일을 잡기는 힘듭니다. 파스넷,크레파스,오일파스텔에 비해 채색을 할때 손목과 손에 힘이 더 들어가 아이들이 힘들어 할수 있습니다. 손에 묻는걸 싫어하고 깔끔하게 그림그리는 걸 좋아하는 학생들에게 잘 맞습니다.

 

>> 오일파스텔           

오일파스텔은 일반적으로 크레파스와 거의 흡사하며 가격대가 있는 경우 좀 더 고급 버전의 크레파스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가격은 크레파스와 비슷하게 아주 저렴한 제품과 고가의 제품까지 다양하게 분포 되어있습니다. 색과 색을 섞어서 중첩을 이용하며 채색을 할때도 좀 더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그라데이션이 되는 편입니다. 고급 제품일 수록 이같은 특징이 더 잘 나타납니다. 크레파스와 같이 색을 칠할때 가루나 찌꺼기가 나오는 편이지만 제품에 따라 적게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천구매처                              

저는 2군데의 쇼핑몰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오프라인으로 동네 화방을 이용하기도 하고 홍대의 호미화방을 이용하기도 했지만 요즘은 온라인으로 재료를 많이 구입하는 편이라 자주 애용하는 화방용품 쇼핑몰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성광화방(우리아트)

근처 오프라인샵도 있었는데 이사를 해서 요즘에는 주로 온라인샵을 이용중인 편입니다.

화방넷

큰 규모의 화방용품 전문 온라인 사이트로 없는 재료가 거의 없을 정도로 종류가 다양합니다.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샵이라 추천구매처로 남겨봅니다~

 

은근히 이런 아이들 미술 재료에 대해 비교 포스팅한 글들이 없는것 같아 정리해서 포스팅 해봤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가격대 비싼 재료들은 아니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구매해서 써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림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관찰력, 논술적인 부분까지 기를 수 있는 좋은 취미입니다.

집에서 아이와 재밌는 그림그리기 놀이 해보시면 어떨까요? 부모님들도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을 느끼 실수 있을겁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여기까지하고 다음번에도 유용하고 도움이 되는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반응형